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 재수가 아닌 다른 진학방법은?


안녕하세요. 스터디어스입니다.
간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국가고시 합격.
그리고 이는 간호대학 졸업이 우선시됩니다.
크게 일반대학과 전문대학으로 나뉘는데 전문대학의 경우 대학 이름에 ‘보건’이라는 이름이 들어간 곳이 많죠.
전국 곳곳에 있는 전문대학 중 경북보건대학교 진학을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현상황이나 앞으로의 전망 등을 보더라도 간호학과는 보건 계열 중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기에 매년 지원률이 상당한 편.
이러한 양상이 과열되자 높은 성적을 가지고 있어야만 입학할 수 있는 때가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재수를 하기엔 시간 허비라고 생각된다면 다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경복보건대학교에 대한 내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전형인 수시와 정시모집에서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는 총 225명을 모집했습니다.
총 모집인원이 367명이고 다른 전공의 모집인원이 30명 선인 것을 보면 상당히 차이나는 인원이죠.

전년도 입시결과를 보면 일반전형의 수시모집정원인 172명은 7.9의 경쟁률을 뚫어야 입학이 가능했습니다.

정시는 그보다 더한 9.2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이를 타파하기 위해서는 높은 성적이 필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을 터.
그래서 재수를 하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 부분이 바로 전문대졸이상전형.
특별전형
보건 계열 전문대학 입학에는 전문대졸이상 전형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일반전형과 동일하게 1학년으로 입학하는데 중요한 것은 경쟁률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는 것.


수시에서 1.4 / 정시에서 3.3이라는 수치를 기록했으니 두말 할 것도 없죠.
이를 위해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전문대졸업이라는 학력이 필요합니다.
재수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기에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를 위해 고민하고 있었다면 이 부분을 준비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되는 바입니다.
하지만 대학 졸업이라는 학력을 갖추는 것이 그리 쉬운 것처럼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저마다 준비방법을 찾아보게 됩니다.
준비방법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일반적으로 대학을 다니는 오프라인 방법과 평생교육원 등을 통한 방법이 있습니다.
일정한 커리큘럼을 따라야하며 경제적인 측면에서 부담을 가질 수 있죠.
그래서 사이버대학교나 방송통신대학교 활용을 생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역시 수업의 난이도가 어렵거나 일정 수준 참석해야 하는 등의 제한으로 여유로운 준비가 어렵습니다.
이 단점들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학점은행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시간과 공간적인 부분에서 제약이 없습니다.
비용적인 부분 역시 일반 대학 1학기 등록금의 1/6 정도이기에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죠.
이는 법적으로 인정받는 학위이기 때문에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의 입학을 준비하는 것은 물론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에도 활용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재수가 아닌 또 하나의 입학방법인 편입.
하지만 이는 영어를 준비해야 하기에 꽤나 벅차게 느껴질 수 있는 것과는 달리 대졸자전형은 오로지 전적대학의 성적만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를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일반 대학 수업보다 쉽기 때문에 성적을 높게 관리하는 것이 수월하여 경쟁력을 갖추기에도 탁월하죠.
그렇다고 마냥 쉬운 과정은 아닙니다.
복잡한 행정절차를 문제없이 진행하기에는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이 있어 스터디어스의 도움으로 시작해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