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 학사편입 전문대졸도 준비해보자

미대 학사편입 메인
미대 학사편입 상담문의

안녕하세요. 스터디어스입니다.

오늘은 미대 학사편입 전문대졸도 준비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미대에 진학하고자 하시는 미술학도 여러분이라면, 입시미술 등 다양한 대입 준비를 하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분들이 진학하고자 하는 인서울 미대의 경우 경쟁이 매우 치열하고, 단순히 실기능력이 뛰어나다고 해서 합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남들보다 조금 뒤늦은 나이에 대입을 준비하시거나, 전문대졸에서 4년제 학력을 갖추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고민이 많으실 테죠.

그렇기에 일반입시전형이 아닌 편입을 통해 미대 입학을 꿈꾸시는 분들이 많은데, 하지만 편입 또한 경쟁이 매우 치열하기에 역시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일반편입이 아닌 미대 학사편입을 통해 보다 수월하게 편입 준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대 학사편입 준비

미대 학사편입 전문대졸도?

편입은 잘 아시다시피 4년제 대학에 3학년으로 입학하는 것을 말합니다.

크게 일반편입과 학사편입 전형으로 구분되는데, 일반편입은 전문대학 이상 졸업하거나 4년제 대학에서 2학년 이상 수료할 수 있는 사람이 지원할 수 있고,

학사편입은 4년제 대학 졸업 학력을 갖고 있는 사람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전문대졸자 분들이나 대학 휴학/자퇴생 분들이라면 일반편입으로 지원하실 수가 있는데, 일반편입은 워낙 지원자가 많이 경쟁률이 매우 높죠.

그렇기에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은 학사편입이 유리할 수밖에 없고, 학사편입 치트키라는 말이 존재할 정도로, 같은 성적으로 지원하더라도 일반편입은 떨어지고 학사편입은 합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전문대졸자 분들이 학사편입을 준비하려면 4년제 대학을 졸업하는 수밖에 없는 걸까요?

물론 아닙니다. 이런 경우, 학점은행제라는 교육 제도를 활용하면 전문대졸자 분들도 온라인으로 부족한 학점만 이수하여 학사편입 조건을 갖출 수 있습니다.

미대 학사편입 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란?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에서 설립하여 직접 주관하고 있는 평생 교육 제도인데요.

온라인 강의를 포함한 다양한 학점이수 방법을 통해 학점을 모아볼 수 있고, 이 학점을 모아서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일반대학 졸업장과 동등한 학력의 학위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학점은행제의 장점은 자퇴생/전문대졸자 분들처럼 전적대학에서 이수한 학점이 있는 분들이라면 보유 학점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렇기에 전문대졸자 분들의 경우, 2년제 졸업생이라면 최대 80학점까지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부족한 학점만 추가로 이수하여 빠르게 4년제 학사학위를 받아 볼 수가 있는 것이죠.

또한 학점은행제 강의/시험/행정절차 등 모든 대학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부담이 없고,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따져보면 하루에 1시간 정도만 투자하면 되기에, 남은 시간에 실기나 영어 등 편입 준비를 하기 좋은 것이죠.

또한 학점은행제는 1:1로 함께하는 담당 튜터가 과정 처음부터 끝까지 다양한 학습 피드백을 드리고 있어 수월한 GPA(전적대학 성적) 관리 또한 가능하답니다.

미대 학사편입 준비기간

미대 학사편입 전문대졸 준비 기간은?

그렇다면 이와 같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대졸자 분들이 미대 학사편입 지원자격을 갖추려면 기간이 얼마나 필요할까요?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총 140학점을 이수해야 하는데, 전문대졸자 분들이라면 대략 60~70학점 정도를 추가로 이수하면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6개월~1년 정도만의 시간에 학위를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이렇게 일반대학 보다 빠른 학점이수가 가능한 것은,

온라인 강의를 듣는 것 이외에도 학점은행제는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독학학위제 시험을 통해 학점을 인정받고 빠르게 모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미대 학사편입 전문대졸자 분들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빠르게 준비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에서 국민들의 학력증진 목적으로 설립한 국가평생교육제도로써,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인 국민이라면 누구나 활용할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이 또한 엄연한 대학과정을 거치는 것이기에 까다로운 행정절차나 규칙들이 존재하며, 정해진 커리큘럼이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므로 반드시 전문가의 학습설계를 받아보고 진행해야 안전하게 학위를 취득해 보실 수 있습니다.

미대 학사편입과 학점은행제에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 있는 분들은 스터디어스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스터디어스 상담신청

[ 함께보면 좋은 칼럼 ]

빠른 답변을 희망하시나요? 희망과정과 함께 컨설팅 문의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