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대편입 peet폐지, 학점은행제로 빠르게 gpa만드는 법은?


안녕하세요. 스터디어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작년부터 이슈가 되었던 약대편입 peet폐지, 그리고 그것을 준비하기 위해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009년, 약대는 신입학을 전면 폐지했고 2011년부터 2+4제도를 시행하여 편입학만을 모집했어요. 2년의 대학을 다니고 편입학에 지원하게 되면 4년의 1학년으로 입학하게 된다는 것이죠.
이 제도가 시행될 당시에 변별력이 없다는 이유로 많은 질타를 받았으나 계속해서 시행이 되었고, 지금은 그 준비하는 인원수가 많은 만큼 약대에 들어가기 위해 꼭 치뤄야 하는 약대편입 PEET폐지 문제로 붉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관련 기사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각종 기사들, 그리고 많은 소문들이 돌고 있는 가운데 22년부터 6년 학부제는 실시되어 이제는 편입학이 아닌 수능을 치뤄 대학에 갈 수 있는 것은 팩트이되 바로 PEET 가 사라진다는 것은 거짓으로 23년도까지는 약사 배출시기를 고려하여 2+4제도가 시행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어요.
남은 시기가 많지 않은 만큼 이때까지 약대 입시를 미루셨던 분들 또한 다시금 마음을 먹고 준비하려고 하기에 지금부터 갖춰야 할 요소를 빠르게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약대편입 준비방법

우선 약대는 정량대학과 정성대학으로 구분이 되는데 정량대학은 정량적으로 수치를 계산할 수 있는 것을 많은 비율로 반영한다 하여 종합 컷 대학이라고도 하며, 정성대학은 대학에서 중요시 여기는 요소를 높게 반영한다 하여 조건부 컷 대학이라고 합니다.
(참고링크: 클릭)
정량대학이던 정성대학이던 지원을 위해서는 반드시 갖춰야할 요소 3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GPA성적, PEET성적, 공인영어성적 인데요?
첫번째, GPA는 4년제 대학에서 2년 이상을 수료한 경우, 즉 전문대학 이상을 졸업하였다면 그 학부 전체 성적을 의미하며 꼭 들어야하는 과목들을 대학마다 지정해 놓았는데 수학을 필수로 하여 화학/생물/유기/물리 등을 조건에 맞게 갖추고 있어야합니다.
두번째, PEET는 약학대학 입문자격시험으로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 우리가 수능을 친다면 약대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이 PEET를 쳐야 하며, 그해에 응시한 성적으로 그 해 입시 지원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관건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인영어성적은 토익, 뉴텝스, 토플 중 한 개의 성적을 보유하고 있되, 대학에서 그 영어성적을 받아주는지를 꼭 확인 해봐야합니다.
내가 갖출 수 있는 정량적 요소들은 최대로, 그리고 정성요소는 철저히 준비해가는 것이 약대 합격에 비법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럼 여기서 PEET나 공인영어성적은 시험을 통해 만들면 되지만 GPA는 이미 갖추고 있으신 분들이나 고졸이신 분들은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입시 기회에 걱정부터 앞서실 겁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이 활용하는 것이 바로 학점은행제로 GPA조건을 만드는 것이죠.
그럼 학점은행제란 어떤 제도이며, 이 소방학사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준비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약대편입 지원자격이 되지 않는다면?

학점은행제란 고등학교를 졸업했지만 대학교에 갈 상황적인 여유가 되지 않는 분들이 조금 더 쉽게 공부하고 학력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학점은행제를 활용할 수 있고 요구하는 일정 기준이상의 학점을 모으면 2년제,4년제 학위 및 각종 자격을 취득할 수가 있죠.
취득한 학위가 법적으로 일반 대학 졸업장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기에 취업과 진학에 활용할 수가 있는 것이고, 그렇기에 약대 편입에 필요한 GPA 조건 또한 만들 수 있는 겁니다.
여기까지 학점은행제로 약대편입 조건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요?
고졸/성적 낮은 대졸자 등은 약대 편입 GPA 요건을 만들기 위해 이렇게 학점은행제로 진행하시면 되나, 이를 수료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행정절차와 진행 과정들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학습 문의는 여기를 통해 알아 보시길 바라며,
스터디어스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