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하려는데 코로나 때문에
가능한 교육원이 있을까요?


20년도에 개정된 지금도 사회복지사라는 직업의 인기는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
사회복지사는 현재 전문직으로 가기 위한 첫발걸음을 뗀 영유아에 불과한 상태인데,
많은 분들이 전망이 좋은 사회복지사를 취득하기 위해 수업이수가 가능한 교육원을 알아보고 있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로 인해 집밖으로도 못나가고 직장인들 조차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이김에 자격증을 공부하고 싶은 분들이 많아졌진만 현재 대구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코로나 위험에 노출확률이 높기 때문에 어떻게 할지 고민하고 있는데,
오늘은 그러한 문제해결을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려고 한다.

대구 사회복지사2급 취득이 가능한 교육원
우선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알고 있을 것이. 모른다면 링크 걸어놨으니 확인해 보면 된다.
그래서 대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우선 내가 이수할수 있는 교육기관을 찾아보는게 관건인데,

우선 위에 보이는것처럼 교육원은 다양하게 있다 다만 코로나 때문에 전면 입학연기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보이는 교육원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오프라인 교육원이다. 하지만 여기서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알게 되는데
“오프라인 교육원이라고 말하면 온라인 교육원도 있는건가?”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분명히 있다.

교육원은 두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오프라인 교육원이고 두 번째는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교육원이 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차이는 우리도 잘 알고 있는 차이이다. 오프라인은 가서 수업을 듣는거고 온라인은 집에서 수업을 듣는거다.
한마디로 가서 수업을 들을거냐 집에서 들을거냐 의 차이인데 현재 코로나 때문에 오프라인 교육원을 신청했다가 온라인으로 돌리는 분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현재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을 더 선호하는 편인데

온라인과 오프라인 차이점은 위에서 간단하게 설명했지만 사실 몇가지 크게 차이가 난다.
첫 번째는 수업의 질이다. 사실상 가서 수업을 들으면 교수님에게 내가 모르는 부분을 즉답받고 해결할수 있지만 온라인은 그렇지 않다. 이미 만들어놓은 교육원 영상을 보고 수업을 진행하는거라 따로 질문을 할 수가 없기에 교육의 질적으로는 차이가 있다.
두 번째는 출석, 과제, 시험에 대한 이야기이다. 우리는 평소 학교에 다닐 때 출석은 당연히 가서 해야 하고 과제나 시험도 교육원가서 작성하고 교수님에게 제출해야 한다.
하지만 온라인과정은 이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전환이 되어있다. 그래서 집에서 이모든과정을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쉽게 이수가 가능하고 추가적으로 본업과 병행하면서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온라인이 수업진행 방식에서는 더 뛰어나다.
세 번째는 비용인데, 온라인교육원은 교육원유지비용 교수의 인건비 행정인건비 등 들어가는 부가적인 비용이 없다보니까 오프라인보다는 저렴한 비용으로 이수가 가능하다.

필자는 온라인을 추천하고 있다. 대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관련 과목을 이수하고 실습을 나가야 하지만 우리가 이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유를 다시 한번 기억해야한다.
사회복지사를 취득해서 나중에 노후준비를 할려고 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그러한 분들은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본업이 있는 사람들이다.
그러다보니 많은 분들이 노후준비를 하기 위해 알아보는 중이고 이렇게 하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 과정을 진행하는 분들의 상황을 따져봤을때는 온라인인 만큼 이수하기 좋고 또 현시점에서 코로나 때문에 직장도 못나가는 상황이라 오프라인 교육원은 아니라고 본다.

현시점에서는 교육의 질도 중요하겠지만 그것보다 중요한게 현재의 삶이다. 밖에는 코로나라는 바이러스가 돌아다니고 있는데 아무리 내가 교육의 질과 여유가 된다고 해서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분들은 없다.
그래서 현재 대구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하기 위해 알아보다가 온라인교육원을 통해 취득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데, 취득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다면 스터디어스 상담센터를 통해 자격준비를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