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수의학과 편입 어떻게 준비하는게 효과적일까?


수의학과에 들어갈려고 하는 사람들은 목적은 단 한가지이다. 바로 수의사가 되고 싶기 때문인데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게 어떻게 하면 수의학과에 진학을 할수 있을지 이다.
수의학과는 보건계열 학과중에서도 1등급은 나와야 들어갈수 있는 학과중 하나이다.
사실상 정확하게는 수의학과도 2+4년제로 되어있다보니 수의예과 2년제를 통해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의학과로 들어가고 있는데,
하지만 수의학과에 진학하기 너무 힘든 나머지 등급컷이 되지 않은 분들은 다른 방법으로 찾아보지만 그리 좋은 방법들이 없어서 선택한 것이 바로.
수의예과 진학없이 들어가는 수의학과 편입이다.

수의학과 진학방법
우리가 가장 먼저 알고 있어야 하는 기초 코스는 다음과 같다.
수의학과에 진학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수의예과를 거쳐서 2년의 과정을 지난 다음에야 수의학과 4년제에 입학을 할 수가 있게 된다.
그렇다보니 수의예과 진학이 제일 우선인데 기본적으로 수의예과에 진학을 하기 위해서는 높은 내신이나 수능성적이 필요하다.
그래서 이러한 내신이나 수능성적을 갖춰야 하는데 이러한 성적이 나오지 않으니 선택하는 것이 바로 편입이다.

충북대 수의학과
우리나라에는 총 10개의 수의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충북대 수의학과는 20년도 수의사 시험에서 전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학교로 알려 있다.
그래서 인지 충북대 수의학과 편입 을 희망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는 수의학과가 10개 밖에 없기에 경쟁률이 매우 치열하긴 하다. 하지만 경쟁률이 치열한 만큼 오히려 학교를 인지도가 아닌 다른것들을 통해 선택을 할 수가 있다.
이러한 부가적인것들도 보고 선택을 할 수가 있다보니 많은 분들이 그래도 수의사 국가시험 합격에 가까운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는 학교를 찾다보니
충북대 수의학과를 택하고 수시정시등급이 되지 않으니 편입으로 들어가고 있다.

수의학과 편입
수의학과 편입은 일반 편입학과정과 다르다.
일반적으로 편입은 그 학과에 3학년으로 들어가는 입학전형이지만 수의학과 편입은 1학년으로 들어가는 과정인데,
왜냐하면 수의학과 자체가 2+4년제라 수의예과 과정을 거치지 않고 들어가는 전형이라 다른 학과 편입이랑 같은 생각을 하면 안된다.
그렇다보니 4년을 다녀야 한다는 점에서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지만 수의사가 되는 하나의 과정이라 많은 분들이 도전을 하고 있다.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방법
수의학과 편입은 기본적으로 대학성적과 영어 그리고 필답고사가 준비가 되어야 한다.
그렇지만 대학조건이 안되는 고졸 자퇴생 그리고 군대에 있는 휴학생인 분들은 지원자격이 안되서 빠르게 충북대 수의학과 편입 지원자격을 갖추기 위해 혹은 다른 학교에 지원하기 위해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활용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준비가 가능하다보니 오히려 대학졸업자분들이 많이 찾고 있는데 추가적으로
충북대 수의학과 편입 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다면 스터디어스 상담센터를
통해 준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