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다!

용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메인이미지
용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복지기관

용인에 거주하는 사람들 중 주변에 생기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을 보며, 혹은 노후대비를 위해 용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어떻게 취득해야 하는 건지, 어디서 수업을 들어야 하는 지를 몰라 알아보는 시기일 텐데 해당 과정은 오프라인수업과 온라인수업 중 선택해 진행할 수 있다는 점.

오프라인수업처를 본 사람들은 학원처럼 오프라인수업처에 등록을 하고 수강하려고 할 테지만 굳이 오프라인으로 다닐 필요는 없다는 것.

조금만 더 지식을 쌓는다면 효율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말이다.

용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시험정보

용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려면 두 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1. 전문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
  2. 사회복지학 전공 17과목

두 조건을 갖추기 위해서는 대부분 전문대학에 진학하는 방법을 선택하기도 하는데, 사회복지학과로 진학하는 방법이다.

문제는 직장을 다니고 있거나 이미 학업에서 손을 뗀 지가 오래 된 경우에는 대학을 다니기가 쉽지 않은 결정이라는 점.

소요기간

어떤 방법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오프라인수업처인 평생교육원의 경우에는 일반대학처럼 학년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최소 2년이라는 기간이 소요되며, 온라인수업으로 진행할 경우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 최소 1년반이면 과정이 끝난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일정이 정해져 있고, 시간도 정해져 있는 패키지여행과 자유롭게 원하는 기간 내로 마칠 수 있으며, 스스로 과정을 만드는 자유여행이라고 볼 수 있다.

용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오프라인 평생교육기관

용인 오프라인 수업처

생각보다 용인지역에 오프라인 수업처가 꽤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대학 부설의 평생교육원이 많았는데, 직접 오프라인으로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점을 보았을 때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사람의 경우에는 사실 상 진행이 어렵다.

온라인 수업방법

온라인 수업방법

온라인수업의 장점

그렇다면 온라인으로 과정을 진행했을 때의 장점을 살펴보자.

첫 번째로 수업시간을 듣는 사람이 지정할 수 있다는 점이다.

동영상을 다 보면 자동적으로 출석처리가 되는 방식인데 기간이 주어져 있고, 해당 기간 내 자유로운 시간대에 동영상을 다 보면 된다.

덕분에 육아, 직장생활 등의 이유로 일정한 시간대에 쉬지 못하는 이들에게는 좋은 수강방식일 것이다.

두 번째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점인데, 학위를 취득하거나 해당 과목을 이수하는 과정에서 학년제에 상관없이 원하는 교과목만 선택해 수강하는 것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고졸학력이기 때문에 학위취득도 함께 해야 하는 경우에는 학점인정자격증이나 독학사시험 등의 방법을 병행해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니 학비도 저렴한 것이 당연하다.

신청방법과 진행과정

고졸학력이라면 학위와 자격증을 함께 취득할 수 있으며, 이미 학위가 있는 사람이라면 필요한 17과목만 수강하면 된다.

덕분에 기간단축이 가능한 것은 물론이며, 투자해야 하는 시간도 줄일 수 있다.

시작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수업처를 먼저 알아봐야 할 텐데 사이트마다 과정이 미세하게 다르며, 이에 따라 학업성적이 달라지기도 한다.

혼자서 찾기가 어렵다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있는 스터디어스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실습 과목 진행방법

실습과목

온라인으로 진행이 어려운 이유

다른 과목들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하다면 딱 한 과목, 실습과목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도록 지정이 되어있다.

실습과목은 오프라인 수업과 함께 세미나 30시간 그리고 실습 160시간을 진행하도록 만들어졌는데, 간혹 온라인으로만 과정을 진행하던 이들이 갑자기 오프라인 수업처를 찾아야 한다고 하면 없었던 문제들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오프라인 수업처 찾는 방법

나머지 과목들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실습 한 과목만 오프라인수업으로 진행하는 경우에는 거주지역 근처에 있는 수업처에서 실습과목만 신청해 수강이 가능하다.

문제는 ‘사회복지현장실습’이라는 이름으로 실습수업이 열리는 곳이 있는 반면, 열리지 않는 곳도 있어 학습을 하는 이들이 직접 찾아봐야 한다는 점.

아무래도 제대로 찾지 못하거나 접수기간을 놓쳐 최소 6개월을 다시 기다려야 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실습이 가능한 수업처를 찾는 것이 안전한데 다행히도 스터디어스에서는 실습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각 지역의 수업처를 정리해놓았다.

there is only one proof of ability - action

굳이 어려운 길로 돌아갈 필요가 있을까?

용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을 똑똑하게 취득하는 방법은 온라인으로 가능한 과목들은 온라인으로, 오프라인으로 가능한 실습과목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방법이다.

비용절감은 물론이며, 학습자가 투자해야 할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여유가 생길 것이다.

그렇지만 모든 과정이 짜여진 각본대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엇보다 구체적인 계획이 있어야 하며, 과정 도중에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우려한다면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상황.

아무리 글을 읽어보고 정보를 찾아봐도 믿을 수 없다면 스터디어스에서 직접 확인하고 시작하자!

빠른 답변을 희망하시나요? 희망과정과 함께 컨설팅 문의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