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비동일계 편입하는 방법

간호학과 비동일계
간호학과 비동일계 카톡문의

안녕하세요. 스터디어스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간호학과 비동일계 편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잘 아시다시피 간호사의 꿈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간호학과 대학을 졸업한 후 국가고시에 응시해야 합격해야 한답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전문대/4년제 가리지 않고 진학을 희망하시는데, 간호학과는 최근 전문대학도 모두 4년제 과정으로 통합되어 입학 경쟁률이 더욱 높아졌죠.

(여기를 참고)

이러한 실정이다 보니 일반전형으로 간호학과를 입학하는 것은 매우 높은 성적등급 커트라인을 요구하고 있고, 뒤늦게 간호학과 진학을 꿈꾸시는 간호조무사 분들이라면 편입을 한 번쯤 고민하게 된답니다.

간호학과 편입

간호학과 비동일계 일반편입

간호학과 편입은 다른 대학들과 마찬가지로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이 존재합니다.

(여기를 참고)

일반편입은 전문대학 이상 졸업한 사람 또는 4년제 대학에서 2학년 이상 수료한 경우 지원하실 수가 있는데,

대부분의 간호대학은 일반편입을 동일계열 출신, 즉 이미 간호대학을 다녔던 사람만을 모집하고 있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학사편입은 4년제 대학을 졸업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는 편입 전형인데, 학사편입에는 전공제한을 따로 두지 않고 있기 때문에 비동일계 출신들도 지원이 가능하죠.

물론 4년제 대학을 졸업하지 못한 고졸/전문대졸 분들은 학점은행제로 추가로 학점을 이수하여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학사편입에 지원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간호학과 비동일계 학사편입 성적반영 방법

전형방법 일반/학사 공통

간호학과 학사편입의 합격생 선발 방식은 학교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전적대학 성적, 공인영어 성적, 면접 성적 이 3가지 전형요소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전적대학 성적(GPA)은 이름 그대로 전적대학에서 수료한 졸업 성적을 말하며, 대부분 간호대학들이 3점 후반대 이상 높은 점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만약 지원자격은 되지만 전적대학 성적이 낮은 분들이라면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을 개선한 후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공인영어는 잘 아시다시피 토익/토플/탭스 등을 말하는데요. 이 중 택1하여 2년이내 취득한 성적으로 지원하실 수가 있고, 대부분 토익을 준비하는 편입니다.

800~850이상의 점수가 기본적인 커트라인이고, 인서울 간호학과의 경우 900점 이상 높은 토익 점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면접은 간호학과 특성상 인성검사, 지원동기 등을 매우 중요시 여기는데요. 전적대학에서 수료한 과목에 대해 묻기도 하며, 일정 대학은 간호학 전공 기초 수준의 질문을 하기도 합니다. 면접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니 철저하게 준비해야 비로소 간호대학에 합격하실 수가 있겠죠.

오늘은 여기까지 간호학과 비동일계 편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와 같이 간호학과 편입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전형요소들이 요구되고, 지원자격이 안 되는 분들이라면 우선적으로 지원자격을 갖춰야 하는데요.

간호학과 학사편입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여기를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스터디어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빠른 답변을 희망하시나요? 희망과정과 함께 컨설팅 문의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