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공학과 학사학위 온라인으로 준비하는 방법?!

건축공학과 학사학위 메인
건축공학과 학사학위 스터디어스 상담문의

안녕하세요 학위 전문 스터디어스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건축공학과 학사학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려 하는데요?

최근 건물들을 보면 우리가 생활을 하는데 편리함 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느낌, 예술적인 느낌을 주고 있으며, 이러한 건물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건축쪽의 기업에서는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보통 인재들을 발굴한다 하여도 기업에서의 인재를 뽑는 기준 중 하나는 바로 학력이죠.

이러하다 보니 공학계열 특성상 전문대학을 나오고 졸업후에 바로 취업을 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승진을 하는데, 고충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은 자신의 학력을 개선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을텐데요?

다만, 대학 학력을 취득하기란 쉽지만은 않죠. 사이버 대학을 알아 보아도 정해진 기간에는 출석을 해야 되고, 방통대는 졸업을 하기가 까다로워 이보다 쉽게 대학 졸업장을 취득하고자 할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쉽사리 건축공학과 학사학위 취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그렇다면 현재 이 글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잠시 이 글에 집중해주세요~

건축공학과 학사학위 수업과정

학점은행제 수업과정

우선 건축공학 학사학위를 학점은행제로 취득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앞서 학점은행제란 어떤

제도인지 정확히 파악해야 될 필요성이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란 쉽게 사이버 대학과 같은 개념으로 진행되고 있다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죠.

또한 학년제로 진행되는 일반 대학과는 다르게 일정한 학점을 갖춰 학력을 인정받으면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다는 차이점 또한 가지고 있는데요?

그리고 이렇게 나온 졸업장은 교육부 장관 명의로 발급되어 승진, 이직, 취업 등 학력에 대한 학위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불이익 없이 제출이 가능하답니다~

나아가 정해진 시간표가 없어 학습자 분들의 스케줄에 맞춰 수업을 듣고 출석을 인정 받을 수 있죠.

주차마다 열리는 강의는 2주간의 출석기간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은 야근이나 회식이 있는 날이면 수업을 몰아서 듣거나 끊어서 듣고 자신의 스케줄에 맞춰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하루에 1번씩 수업을 듣는다고 가정을 하여도 평균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면 되서 부담스럽지 않은 시간을 활용해 출석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제도는 모든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장점 외에도 빠른 시일내에 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대학 졸업장을 빠르게 이수할 수 있는지 알아가 볼까요?

건축공학과 학사학위 준비기간

학점은행제 준비기간

앞서 말씀드렸듯이 학점은행제 수업은 학년제가 아닌 학점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이 희망하는 일정 학점을 이수하게 된다면 졸업장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때 학사학위에 정해진 학점은 140학점입니다.

물론 아무 수업을 듣고 140학점을 채우면 학위가 나오는건 아닙니다.

전공: 60학점 / 일반: 50학점 / 교양: 30학점을 모두 이수해야지만 졸업장이 발급되죠.

이때 온라인 수업으로만 진행하게 된다면 3년 6개월이란 기간이 걸려 기간에 대한 메리트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학점은행제는 모든 과정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진행되는게 아닌 학점을 대체해 기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고 있죠.

바로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독학사, 전적대 학점을 활용해 빠른 시일내에 졸업장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렇듯 학점으로 인정되는 방법을 활용해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면!

  • 전문대졸: 1년 ~ 1년 6개월
  • 고졸자: 2년 ~ 2년 6개월

과 같은 기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과정을 혼자서 진행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헷갈리는 부분이 많을테죠.

그래서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는 분들의 곁에는 튜터 역할을 담당하는 분들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튜터는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할까요?

학점은행제 알아보기

학점은행제 튜터와 함께

튜터란 쉽게 학습과정을 도와주는 길라잡이 역할이라 생각해 주시면 되는데요?

학점은행제가 처음인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어디서 수업을 신청해야 되는지 어떻게 과정이 진행되고 있는지 등 과정을 잘 모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학점은행제를 시작하게 된다면 아무리 효율적인 제도라 제대로 활용을 하기란 무리가 있을 수 있죠.

때문에 튜터는 이러한 분들과 함께 과정을 진행하며, 하나씩 과정을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이 제도는 모든 수업을 마무리 했다고 하여 졸업장이 바로 발급되는건 아니랍니다.

학습자 등록, 학점인정 신청 등 행정절차를 완벽히 마무리 해야만 졸업장을 받을 수 있죠.

즉, 멘토는 학습자분들이 처음 과정을 시작하고 끝날 때까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지으면서

여기까지가 학점은행제를 활용해 건축공학 졸업장을 취득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학력사회로 평가받는 사회에서 학력은 기본 조건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하지만 개개인마다 최종학력이 다르고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스펙의 차이가 있을겁니다.

문제는 차후에 개인적인 상황은 상관없이 모든게 최종학력으로 판단된다는 점이죠.

때문에 이처럼 남모르게 고민을 쌓아둔 분들이라면 여러가지 걱정이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정확한 플랜과 준비 과정이 필요한데, 이를 세우기에는 시간이 부족한 분들이 있을텐데요.

하여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고, 이 제도를 처음 접해보는 분들이라면 스터디어스가 함께해 효율적으로 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죠.

이러한 고민 사항이 있어 상담을 필요한 분들이라면 아래 상담 문의를 활용해 자신의 미래를 계획해 보세요

[스터디어스 상담 신청]

[ 함께보면 좋은 칼럼 ]

빠른 답변을 희망하시나요? 희망과정과 함께 컨설팅 문의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