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편입 준비하는 방법

부산대학교 편입 메인

안녕하세요. 스터디어스입니다.

오늘은 부산대학교 편입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하는데요.

부산대학교 편입 작년 2019년부터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바로 신설전형인 ‘전공지필고사’를 실시하였기 때문인데요.

기존 부산대 편입 성적반영방법은 전적대학성적, 면접, 공인영어 이렇게 3가지였지만, 여기에 면접이 빠지고, 전공지필고사가 추가되었죠. (일부학과는 면접 실시)

전공지필고사 점수를 무려 50%나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 대학교 편입에 있어 매우 핵심적인 요소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고작 1번 실시된 전형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시행착오 이후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또한 많은 분들이 준비를 하려고 해도 정보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전공지필고사, 어떻게 진행되는 걸까요?

전공지필고사

부산대학교 편입 단계별 선발 모집단위

전공지필고사는 이름처럼 해당 학과에서 자체적으로 출제하는 시험으로, 해당 분야의 전공과목에서 출제가 됩니다.

학과별 문제가 출제되는 과목은 부산대학교 모집요강에 기재되어 있으며, 평균 2~3과목 정도에서 출제가 됩니다.

문제의 난이도는 학부 1~2학년 전공 기초 분야에서 출제가 되며, 총 60분의 시간 안에 서술형으로 필답을 하는 방식인데요. 많은 문제가 출제되는 것은 아니고, 평균적으로 2~3문제 정도가 출제됩니다.

부산대 편입 지원하려면

학사편입학 지원자격

여기까지 신설된 전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물론 전공지필고사는 부산대 편입에 있어 핵심적인 부분이지만, 이것만 준비한다고 해서 편입에 합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전적대학 성적, 공인영어 성적 또한 철저하게 준비해야 하고, 편입 지원자격을 갖추지 못한 고졸/자퇴생 분들의 경우 지원자격부터 빠르게 갖추어야 하겠죠.

물론 이런 경우는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면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만으로 편입 지원자격과, 높은 전적대학 성적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 여기)

일반편입을 지원하고자 한다면 학점은행제 2년제 학위인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면 지원해보실 수가 있고,

학사편입을 지원하고자 한다면 학점은행제 4년제 학위인 ‘학사 학위’를 취득하여 지원해보실 수가 있죠.

또한 전문대졸, 자퇴생 분들과 같이 전적대학에서 이수한 학점이 있을 경우, 학점은행제로 가져와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보다 경쟁률 낮은 학사편입을 준비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참고자료 : 여기)

이와 같이 부산대학교 편입은 누구나 새롭게 준비해보실 수가 있는데요.

자세한 학습상담과 본인에게 맞는 준비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스터디어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보면 좋은 칼럼 ]

빠른 답변을 희망하시나요? 희망과정과 함께 컨설팅 문의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