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방 창업조건, 대학졸업장 온라인강의로 끝내기


오늘은 공부방 창업조건과 조건 중 하나인 학력조건을 어떻게 갖춰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파트 단지를 보면 공부방이 개설돼 있는 모습을 흔히 찾아볼 수 있는데요.
보면 여성분들이 주로 이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으시답니다.
공부방 창업은 다른 창업에 비해 큰 자본 투자 없이 아이들을 집에서 가르칠 수 있고 또 아파트 단지 내 운영이라는 점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꾸준한 수요과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는 창업 중 하나인데요.
다만 이 공부방 창업을 하려면 갖춰야만 하는 조건이 있으니 바로 학력조건이랍니다.
최소 전문대학 이상 학력의 졸업장이 있어야만 공부방 설립을 할 수 있는데요, 이 학력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온라인강의만으로도 쉽게 학위를 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함께 해주시겠어요?
공부방 창업조건 온라인강의

공부방 창업에 필요한 최소 학력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분들은 학점은행제 라는 제도를 활용하면 됩니다 .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온라인 대학 제도로 국민들의 학력증진을 목표이념으로 삼은 제도예요.
실습이 있는 전공을 제외한 대부분의 수업은 인터넷강의로 진행되며 수업 외 시험, 토론, 과제 또한 인터넷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 학습자님들이라고 하더라도 충분히 과정 진행하실 수 있어요.
출석기간은 2주 정도이며 기간이 넉넉하게 주어져 있다보니 1주차 강의를 주말이나 여유있을 때 한꺼번에 몰아서 들을 수가 있어 한 학기 과정을 잘 마무리 지을 수 있답니다.
공부방 창업조건 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는 일반대학교와는 다르게
학년제 구성이 아닌 학점제 중심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학년 상관없이 전공, 교양, 일반 과목을 순서 상관없이 신청해 들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위 취득에 필요한 학점만 모으기만 하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수업으로만 학점을 채우시지 않아도 됩니다.
학점은행제는 수업 외 다른 방식으로도 학점을 채울 수가 있는데요, 독학사, 자격증, 전적대 학점과 같은 학점인정대체방식을 활용해 한번에 많은 학점을 채운 후 수업 들어야 하는 과목 수를 줄여 기간단축 할 수가 있죠.
그래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습자님들은 독학사, 자격증과 같은 방법을 활용해 학점으로 인정 받으면 1학기~2학기를 줄일 수가 있어 2년제 학위를 1년~1년 6개월 안에 취득 가능하세요.
다만 위와 같은 방법을 제대로 활용해 학위를 취득하려면 반드시 시작 전 학습튜터의 전문적인 학습설계를 받고 설명을 제대로 이해한 뒤 진행해야만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튜터가 하는 역할이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데요,
튜터는 쉽게 말하면 학점은행제에서의 조교 역할을 하는 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반대학에는 흔히 조교라는 게 있는데요, 이 조교는 대학 학사일정이나 행정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역할을 맡고 있어요.
학점은행제 또한 대학과정과 비슷한 행정절차가 있는데 학습자등록, 학점인정신청, 학위신청과 같은 과정을 학은제 이용자들이 스스로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보니 튜터가 이 부분을 짚어가며 알려주고 있습니다.
위 행정절차는 반드시 정해진 기간내로 올바르게 진행을 해야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학위를 제때 받지 못하거나 수업들은 부분을 재수강해야만 하는 상황이 오기도 하고 그러는데요.
따라서 여러분들은 위와 같은 학습사고를 마주하지 않으려면 반드시 처음부터 튜터의 조언을 구한 뒤 진행하시는게 맞겠죠?

요새는 학점은행제가 많이 대중화 됐기 때문에 이 과정을 통해 자격증이나 학위를 취득하려는 이용자님들이 점점 늘고 있는데요.
이 중 혼자 학은제를 진행해 학위를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의 확률은 20%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 과정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학위를 취득한 이용자들은 대부분 튜터에게 과정에 대한 계획표를 받은 뒤 체계적으로 학습을 한 케이스죠.
제대로 학습계획을 세워놓지 않고 한다면 실패할 확률은 높아질 수밖에 없다는 사실.
때문에 반드시 시작 전 이 부분을 인지한 후 학습과정을 진행하셔야만 한답니다.
이 제도를 시작하고자 하지만 방법을 몰라 헤매고 있으시다면 튜터에게 물어보세요.

[ 함께보면 좋은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