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전문대 모집인원 확인해보자!


3년제 간호학과가 폐지되며 전문대 간호학과도 4년제로 바뀌어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일부 대학의 학과에서는 정원을 채우지 못 해 추가 모집을 진행하고 있지만, 지방 대학교의 경우 인원 미달 사태를 우려하고 있답니다.
이 때, 보건계열의 경우 비슷한 이전과 비슷한 경쟁률을 보이고 있으며, 수도권 대학교의 경우 높은 경쟁률을 보여주고 있죠.
이렇게 지역별로, 학과별로 경쟁률의 차이가 있는 이유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전공인지, 학교에서 인원을 얼마나 모집하는지 등 이 외에도 다양한 이유가 있답니다.
오늘은 그 중 학교별 모집인원 차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간호전문대 모집인원

간호전문대 모집인원은 각 학교별로도 다르고, 전형에 따라서도 다르게 적용되기에 경쟁률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데요!
보통 수시에서 1, 2차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모집하고, 정시에서 미충원 인원을 모집하고 있기 때문에 모집인원이 변경 될 수 있다는 점도 체크해주셔야 한답니다.
그럼 전문대 몇 곳을 골라 간호학과 모집 인원 차이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삼육보건대학교 모집인원

삼육보건대학교 모집인원의 경우 입학 정원이 100명이지만 모집인원을 살펴보면 수시에서 49명, 정시에서는 수시 이월인원까지 포함해 88명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입학 정원보다 적은 인원으로 남은 인원은 추가 모집을 진행하거나 비워두는 등 학교의 상황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정원 자체에서는 수시 1차 17명, 수시 2차 15명, 정시 68명으로 기재되어있지만 정시 인원에는 수시 이월 인원이 포함되어있기도 하고, 정원 외 전형으로 모집하는 인원도 있으니 확인 필수!
경인여자대학교 모집인원

경인여자대학교 모집인원의 경우 입학 정원은 150명 이지만 수시 1차 43명, 수시 2차 37명, 정시 70명으로 정시에서 가장 많이 모집하고 있는데요~
정원이 150명이라고 해도 정원 외 전형으로 수시 1차~정시에 걸쳐 53명 정도 모집하고 있으니 잘 참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원과학대학교 모집인원

수원과학대학교 모집인원의 경우 정원은 93명이고, 삼육보건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의 모집인원과 달리 수시 1차, 2차에서는 정원 내 일반전형을 모집하지 않고 있는데요!
대신 정원 내 특별전형으로 1차에서는 24명, 2차에서는 23명의 인원을 모집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정시 모집에서는 정원 내 일반전형과 정원 외 전형을 모집하고 있고, 최종적으로 정원 내 인원+정원 외 인원까지 하면 총 128명이라는 많은 인원을 모집하고 있어요~
그 중 정시로 모집하는 인원이 가장 많다보니 준비만 잘 된다면 오히려 수시 보다 경쟁률을 낮춰 준비 가능하겠죠?
추가로 다른 대학의 정보도 궁금하다면 대학 입시 포털 대학 어디가를 통해 간호전문대를 모아보고, 학교별 홈페이지에서 모집요강 확인을 통해 알 수 있답니다.
이렇게 간호전문대 모집인원에 따라서 경쟁률이 갈리기 때문에 매년 모집요강이 올라오면 올 해에는 얼마나 뽑을지에 입시를 준비중인 분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데요~
수능이나 고등 내신으로 준비하기엔 부담되기도 하고, 정원 외 전형이 인원을 많이 모집하는 경우도 있다 보니 방법을 바꿔볼까 고민하기도 한답니다.
인원을 많이 모집하지 않는 것 같아 걱정이 된다는 분들도 있지만 전문대졸자 전형이나 학사편입과 같은 정원 외 전형으로도 준비할 수 있다는 사실!
정원 외 전형의 지원자격이 필요하다 혹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스터디어스 상담센터를 통해 궁금한 부분에 대해 상담 받아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