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간호학과 편입 똑똑하게 준비하기 위한 정보

안녕하세요. 스터디어스입니다.

가천대학교 간호학과 메인

매해 높은 취업률과 긍정적인 전망으로 대두되는 직업 중 하나인 간호사.

이를 위해서는 국가고시를 위한 간호학과 졸업이 우선시됩니다.

오늘 알아볼 가천대학교 간호학과는 총 84여개 간호대학 중 하나로 경기도 성남과 인천에 캠퍼스를 두고 있습니다.

수도권에서는 드물게 의과대, 한의과대, 약학대, 간호대 등을 전부 갖춘 종합대학으로 학부 기준 수도권 5위 수준의 대규모대학이죠.

가천대 길병원과 뇌과학연구원 등 관련된 연구기관이 많아 전망이 긍정적이고 탄탄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해서 매년 많은 지원자가 가천대학교의 문을 두드리고 있어, 경쟁률이 상당히 높은 편.

때문에 고등학교 때 상위권의 성적을 만들어두지 못했다면 지원 자체가 힘들어 바라보기 어렵게 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재수를 해야 하는 건 아니라는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천대학교 전형

대학교 입시 정보를 알아보고 있다면 해당 대학의 입학처 홈페이지를 살펴보는 것이 우선입니다.

가천대학교 간호학과도 예외는 아니죠.

대부분의 대학 모집 시기는 크게 두 개로 나뉩니다.

수시와 정시.

가천대학교 간호학과 수시,정시

대학교의 이름을 따서 가천바람개비 전형, 가천의예 등 특색있는 전형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조금 더 세부적으로 나누면 정원 내 전형과 정원 외 전형으로 나뉘는데 가천대학교는 그런 게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은 대학으로 나옵니다.

가천대학교 간호학과 모집단위

크게 학생부교과와 학생부종합으로 나뉘며 가천대학교 간호학과는 인문과 자연 계열로 나뉘며 타 학과보다 많은 인원을 모집함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인 2020년도 수시전형의 간호학과 경쟁률은 각 전형에서 5:1 / 9.4 / 12.6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가천대학교 간호학과에 진학하려면 평균적으로 8명과 경쟁해서 이겨야 하는 구도였죠.

이로 인해 높은 성적을 갖추고 있을수록 경재에서 유리해졌는데, 반대로 성적이 낮다면 재수의 길로 접어드는 사람들이 적지 않은 상황입니다.

여기서 제가 추천드리는 준비 방법은 편입이라는 또 다른 방법.

편입

가천대학교 간호학과 원서접수

이번 2020년도 편입학은 12월 1일 ~ 12월 4일에 원서를 접수했습니다.

대부분의 대학 편입 지원시기는 12월 초에서 중순이기 때문에 이전까지 준비를 탄탄하게 해놓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가천대학교 간호학과 편입의 경우 필기고사 날짜를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바로 영어 필답고사가 이루어지는 대학교이기 때문.

가천대학교 간호학과 지원자격
지원자격 학점은행제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으로 나뉘는 편입의 지원자격은 일반편입 : 2년제 대학 졸업 / 학사편입 : 4년제 대학 졸업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면접 등은 준비가 필요하지 않고 남은 것은 영어 필기고사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준비방법

전형요약 및 주요사항

해서 지원시기는 보통 빠르면 11월 말 ~ 12월 초 쯤으로 알고 있으면 되는데 편입 영어가 확실하게 갖춰져야 지원이 가능하게 되죠.

기존의 토익, 토플과 같은 공인영어가 아닌 어휘, 문법, 독해 파트의 책을 구매해 공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어휘가 중요시되기 때문에 단어 암기에 시간을 투자해야 가천대학교 간호학과 입학을 조금 더 탄탄하게 노려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1차적인 조건인 대학교 졸업 학력이 갖춰져있지 않을 경우에는 학점은행제라는 교육제도 활용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

대학교 졸업 학력을 방통대, 사이버대학처럼 온라인으로 갖출 수 있는 평생교육제도 학점은행제.

일반적인 방법처럼 대학을 다니면서 편입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이는 곧 편입 영어를 준비할 시간이 늘어남으로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별다른 입학절차없이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듣게 되는 수업 또한 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아서 제한적인 부분없이 자유로운 진행이 가능하죠.

이를 활용한 가천대학교 간호학과 편입 준비 기간은 고졸 기준 일반편입은 1년~1년 반 / 학사편입은 2년~2년 반 정도입니다.

대학을 다니는 것보다 자유롭게 준비할 수 있는데다가 시간적인 부분도 앞서나갈 수 있는 방법인 학점은행제.

널리 알려진 제도는 아니지만 학습자 수가 매년 늘어 현재 15만 명이라는 결과를 기록하며 그 효율성을 입증받는 중인 방법입니다.

오로지 컴퓨터나 노트북으로 수업을 들으면서 나머지 부분을 준비하면 되지만, 대학 제도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복잡한 행정절차가 존재합니다.

이런 부분들을 문제없이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스터디어스의 대화를 통해 하나씩 짚어보세요.

빠른 답변을 희망하시나요? 희망과정과 함께 컨설팅 문의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