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 입시 정말 수시와 정시뿐이 답일까?


안녕하세요 😀
스터디어스 전문튜터 입니다!
오늘은 미대를 준비하는 입시생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는 글을 써 보려고 해요.
보통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과정은 오랜 기간동안 실기 연습을 하고 내신과 수능공부를 하여, 수시합격 또는 정시합격으로 대학에 진학을 하실거에요.
하지만 내신 또는 수능성적에 자신이 없는 학생분들은 아쉽게도 지망하는 대학에 진학하기 어려운 상황이기도 하죠.
그래서 반수나 재수를 도전하기도 하는데요.
수능 없이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다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그 방법은 바로 ‘편입학’인데요.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바로 편입으로 대학진학을 준비하여 남들보다 빠른 졸업을 통해 그만큼 사회에 빠르게 진출 할 수 있고, 스펙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답니다.
그럼 미대 입시를 편입학으로 준비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글을 천천히 읽어보실까요?

미대 입시는 편입학으로, 그 조건은 알아볼까요?
편입을 준비 할 때는 편입전형과 요소등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대학마다 편입전형이 각각 다르기에 지망대학의 편입모집요강은 필수로 확인을 해야 하지만,
지금은 먼저 가장 보편적인 편입전형과 그 요소에 대하여 설명을 드릴게요.
특별전형 회에 많은 사람들이 지원하는 전형 두 가지가 있답니다.
- 일반편입 : 전문학사 또는 2년이상 수료자,
- 학사편입 :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이렇게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이 있고, 전형방법에 따라 지원조건도 다르며 그 특징도 각각 다른데요.
각각의 전형을 설명 하자면,
일반편입은 6~80학점을 이수한 사람이라면 지원이 가능하고, 모집인원이 많으며 경쟁률이 높습니다.
학사편입은 4년제 대학을 이수한 사람이 지원이 가능하고 모집인원은 적으며, 경쟁률이 낮아요.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편입전형을 먼저 선택해야 하고, 그 후 편입조건을 준비를 하면 된답니다.

미대 입시 편입조건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갖출 수 있어요!
학점은행제는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학점과 학위 취득을 도와주는 제도인데요.
학교에 다니지 않기에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답니다.
게다가 시간과 장소가 정해져 있지 않기에 개인의 상황에 맞는 효율적인 공부 스케쥴을 만드실 수 가 있지요.
특히 실기와 편입준비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있어 유용한 제도이지요!
수업 난이도 또한 낮아서 고등학교를 졸업하신 분이라면 누구든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월하고 단기간에 학점을 채워 편입조건을 준비할 수 있는데요, 그럼 그 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알아볼까요?

미대 입시 편입학 조건을 갖추는 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일반대학에서 학위를 취득하게 되면 걸리는 시간은 2년~ 4년이지만, 학점은행제는 해당 제도만이 운영하는 학점인정 시스템이 있어 그 기간을 반으로 줄일 수 있는데요.
각종 자격증 취득과 독학사를 이용하면 최대 1년안에 모든 조건을 갖출 수 있답니다.
다만, 그 과정은 정확한 학습계획이 필요하고 개인의 상황마다 과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준비기간도 다 달라질 수 있어요.
정확한 과정과 준비기간을 알 수 있는 방법은 학점은행제를 정확히 알고 학습계획을 세울 수 있어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이런 부분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겠죠?

미대 입시 편입학으로 도전한다면 전문튜터와 함께
지금까지 미대 입시를 꼭 수시와 정시 말고도 편입학으로 준비해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편입학으로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고 남들보다 빠르게 졸업하여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많은 학생들이 이 방법으로 도전을 하지요.
그런데 이 과정은 해당 제도에 대하여 완전한 이해와 정보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학습계획을 세워야만 시간과 비용을 허비하지 않고 편입지원 기간에 맞게 준비가 완료될 수 있지요.
편입조건을 갖추는 방법부터 학습계획은 물론, 편입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전문튜터와 함께하여 준비한다면, 전문가의 많은 노하우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미대 입시를 편입학으로 준비하는 과정과 그 방법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전문튜터와의 상담을 통해 그 궁금증을 풀어보는건 어떠실까요?

[참고하면 좋은 칼럼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