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영어 없이 간호학과 합격하는 비법!

안산대 간호학과 메인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간호사가 될 수 있는 준비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준비가 수월한 시기라는 것은 당연히 존재할 수 밖에 없다.

그 시기는 보통 고등학교 때이지만, 그 시기를 놓친 사람들의 경우에는 간호사가 되기 힘든 것일까?

이미 정해진 내신, 다시 공부하기 힘든 수능을 준비하면서 스트레스 받기보다는 다른 방법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안산대의 경우에는 조건만 잘 갖춰진다면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우선적으로 안산대 간호학과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는 것도 좋지만 이 대학만이 가지고 있는, 가지게 된다면 좋은 점들을 알아보려고 한다.

먼저 안산대 간호학과만의 메리트를 알아보자.

가장 우선적으로 합격률과 관련된 부분이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공고에 따르면 2020년 제60회 간호사 국가시험에는 22,432명이 응시하여 21,582명이 합격했다. 안산대학교 간호학​과는 4학년 181명이 응시하여 전원이 합격하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지난해 하반기에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도 획득했다.

사실상 입학만 된다면 간호사로서의 합격률은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안산대 간호학과 합격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안산대 간호학과의 전형일정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산대 간호학과 전형일정

그리고 하단은 안산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의 경쟁률이다.

모집인원은 24명이었고, 경쟁률은 9.92를 기록했다. 예비순으로는 3번까지.

안산대 간호학과 전문대 졸업자 전형

이쯤되면 왜 안산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을 준비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먼저 대졸자전형에 필요한 조건은 가장 기본적이게도 높은 성적과 기본 학점이다.

19년도 모집요강을 살펴보자면 수시2차와 정시 대졸자전형에서 모집하는 인원은 각각 24명과 6명.

안산대 간호학과 정원외 수시 2차
정시모집

대신 졸업예정자를 뽑지 않고 졸업자만 인정을 해주기 때문에 이를 잘 유의해야 한다.

그렇지만 스터디어스  담당자와 상담을 하게 된다면 대졸자전형 준비에 필요한 자격조건을 맞추면서도 동시에 지원자격을 채울 수 있을 것이다.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준비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 수도 있다.

준비를 하게 되는 경우는 보통 지원 자격이 갖춰지지 않은 고졸자를 기준이 된다.

고졸자들의 경우에는 지원자격을 최대한 빠르게 갖추고 싶은 욕망이 있는데, 다행히 동일 전공이 아니더라도 대졸자전형 지원 가능하다.

때문에 올 해 지원을 해보고 싶은 경우에는 2년제 대학을 졸업한 것과 같은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면 되는데, 학점은행제의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데에 평균 2학기~3학기 과정이다.

그런데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기 위한 학점은 보통 80학점이고, 가장 기본적으로 학점을 쌓을 수 있는 수단인 온라인 강의의 경우에는 1년 당 최대 42학점 밖에 취득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지원시기를 잘 맞춰야 하기 때문에 각각 졸업시기인 8월 / 2월에 취득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당해 년도의 마지막 학점인정 시기인 10월 전에는 80학점을 모두 취득할 수 있도록 마무리해야한다.

그런데 대학을 재학 중이 아니거나 순수 고등학교 졸업자들의 경우에는 쉽게 대학 학점을 채울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다.

그렇다면 이대로 손을 놓고 봐야만 하는 것일까?

이런 경우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기에 교육부 차원에서 자칫하면 오랜 시간적 비용적 낭비를 할 수 있는 상황에서 보완시켜줄 제도를 만들었다.

그 이름이 바로 학점은행제이다.

먼저,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먼저 하고자 한다.

학점은행제는 위의 고민들, 예를 들자면 자격조건 자체가 갖춰지지 않았던 이들도 편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교육부 제도이다.

그렇다면, 학점은행제가 위와 같은 일이 가능한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자.

학점은행제는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이나 대학교 검정고시 시험과 비슷한 느낌의 독학사라는 시험의 일부과목을 통과하는 등으로도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때문에 2년제 대학을 졸업한 것과 같은 학력을 1년~1년반 정도로 줄일 수도 있고, 4년제 대학을 졸업한 것과 같은 학력인 학사학위 과정을 준비할 수도 있다.

별다른 입학 절차 없이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듣게 되는 수업 또한 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아서 제한적인 부분 없이 자유로운 수강도 가능하다.

이를 활용하면 준비 기간은 고졸 기준 대졸자전형은 1년~1년 반이 걸리게 되는 것이다.

학점은행제 설명

이처럼 대학을 다니는 것보다 자유롭게 준비할 수 있는데다가 시간적인 부분도 앞서나갈 수 있는 방법인 학점은행제.

널리 알려진 제도는 아니지만 학습자 수가 매년 늘어 현재 15만 명이라는 결과를 기록하며 그 효율성을 입증 받는 중인 방법이다.

오로지 컴퓨터나 노트북으로 수업을 들으면서 나머지 부분을 준비하면 되지만, 대학 제도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복잡한 행정절차가 존재하기에 이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다.

이런 부분들을 문제없이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스터디어스의 대화를 통해 하나씩 짚어보는 것이 어떨까?

Caldera Forms has been closed as of April 5, 2022 and is not available for download. You can try the other Form plugins instead

빠른 답변을 희망하시나요? 희망과정과 함께 컨설팅 문의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