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방과후돌봄지도교사 취업 이유있는 선택

고졸 방과후돌봄지도교사 메인이미지

결혼을 하고 육아를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일과 멀어지게 된다.

그런데 외벌이로만 생활비와 육아비, 앞으로의 노후대비를 하기에 턱없이 부족하다는 점.

오르는 물가에 허덕이는 최악의 순간이 오기 전에 미리 준비하기를 희망하는 주부들은 재취업에 대해 알아보는 경우가 많다.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30대 중후반 여성들.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취업에 효율적이고, 확률이 높아질까?

육아경험을 살려 재취업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방과후돌봄지도교사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있는 스터디어스의 도움을 받아 알아보고자 한다면 이 글을 읽어보길 바란다.

고졸 방과후돌봄지도교사 합격증

방과후돌봄지도교사란

정규 교과과정 수업을 마친 학생들에게 안전한 돌봄과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는 전문가를 방과후돌봄지도교사라고 한다.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면서 아직 보호가 필요한 초등학생의 경우, 과정이 일찍 끝나기 때문에 일이 늦게 끝나고 데릴러와야 하는 상황이라면 방과후돌봄지도교사가 아이들에게 교육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는 사람이 많다.

직업의 특성 상 오랜 시간 근무가 아닌 파트타임으로 근무가 진행되기 때문에 방과후돌봄지도교사 일자리를 알아보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고졸 방과후돌봄지도교사 아카데미 운영현황

방과후돌봄지도교사 현황

위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중등과 혼합으로 구성 된 아카데미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초등 아카데미의 경우에는 유지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지만 중등과 혼합에 비해 역시나 보호자의 하교도움이 필요한 초등의 운영비율이 훨씬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졸 방과후돌봄지도교사 국가차원의 구체적 확대

이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부분이다.

문재인대통령이 18년도에 발표했던 보육정책이 이제 원활하게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

고졸 방과후돌봄지도교사 온종일돌봄

현재 근무자 수는 33만명인데 이를 53만명까지 늘릴 방침이다.

또 다른 변경내용으로는 저학년 위주였던 돌봄교실이 전 학년으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며, 운영시간이 단계적으로 확대된다고 한다.

이러한 사실을 놓고 보았을 때, 프로그램의 다양화가 이루어질 것이며 돌봄교실이 늘어나면서 이에 따른 인력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예측할 수 있다.

고졸 방과후돌봄지도교사 되는방법

돌봄교실전담사 자격

돌봄교실전담사라고도 불리우는 방과후돌봄지도교사 되는방법으로는 보육교사2급을 취득하는 방법이 제일 빠른 방법이다.

또 다른 자격인 유치원, 초등학교, 중등학교 교사자격증을 취득하기에는 교직이수가 가능한 4년제대학교로 진학해야 하며, 교직이수가 불가능하다면 추후에 교육대학원까지 진학을 해야만 취득이 가능해 굉장히 비효율적이다.

20년까지 돌봄교사 채용 50% 확대

편입을 해도 최소 2년이라는 기간이 소요된다면 교육제도인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는 것이 어떨까?

학점은행제는 대학교가 아닌 제도이다.

그렇지만 보육교사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조건을 최소 3학기 만에 갖출 수 있어 대학진학을 하는 방법보다는 훨씬 효율적이다.

짧은 기간 내 취업을 희망한다면 학점은행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있는 스터디어스의 도움으로 고졸 방과후돌봄지도교사 취업준비를 해보자!

빠른 답변을 희망하시나요? 희망과정과 함께 컨설팅 문의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