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영연기사유, 장기간 안정적인 연기가 필요하다면?


안녕하세요, 스터디어스입니다 🙂
건장한 대한민국 20대 남성이라면 누구나 국방의 의무를 지게 되는데 문제는 입대날짜를 내 스스로 정할 수 없다는 것이죠.
입영통지서는 입대 1~2달 전 갑작스레 우편 혹은 카톡 등을 통해 통지되기 때문에
개인적인 사정(가정, 직장, 창업 등)으로 조금 뒤에 입대를 진행하고 싶을시에는 반드시 적합한 입영연기사유 를 만들어야만 하는데요?

다만, 널리 알려진 해외출국사유, 자격증 등의 사유는 단 1회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횟수제한도 있을뿐더러
단기간 일시적인 입영연기만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더 장기간 안정적인 연기를 진행할 수 있는 사유가 필요할 시엔 어찌해야 하나 막막하실 겁니다.
이러한 분들이 가장 쉽게 내세울 수 있는 연기사유가 바로 “학위취득”이랍니다.

허나 학위취득이란 명분을 내세우기 위해선 실제로 학위취득을 진행 중이라는 것을 증빙해야만 하는데
정규 대학은 입학하는 것 자체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고, 등록금적인 부분도 부담일뿐더러 매일매일 학교에 다니는 것 자체가 불가능한 분들이 대부분이실 거예요~
이럴때, 바로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온라인 학위취득 제도로 온라인 수업을 통해 일정 학점이 충족되면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답니다.
온라인 수업, 저렴한 등록금, 단기간 학위취득이 가능하다는 점 등 다양한 장점을 지니고 있기에 많은 분들이 이용해주시고 있는데 이를 통해 “입영연기”까지 할 수 있다는 점!

단, 학점은행제 입영연기사유를 위해 만족해야 하는 필수조건이 존재한답니다.
- 첫째, 고졸 이상 4년제 미만의 학력(제적생O, 자퇴생O, 휴학생X)
- 둘째, 만 28세 미만의 나이
- 셋째, 개인연기사유 일자 확인(730일 이라는 기간 중 남아있는 만큼 군연기 진행가능)
위의 조건을 모두 만족한다면 학점은행제로 군대를 미룰 수 있으며 온라인 5과목과 오프라인 수업 한 과목만 진행한다면 안정적인 군연기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학점은행제가 온라인 학위취득 제도임에도 불구하고
반드시 오프라인 수업 한 과목을 진행해야만 하는 이유는
모든 수업을 온라인 상으로만 들어버린다면 병무청에서 사지방에서도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주장을 앞세워 정상연기를 진행해주지 않기 때문이랍니다.
오프라인 수업은 학기 내내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니라 보통 7~8회 정도의 수업만 진행하는데
문제는 내 입영일자에 맞춰 들어갈 수 있는 대학교의 수업이 많이 없다는 것이고 이는 반드시 입영연기 담당멘토의 안내에 따라 진행해야만 후에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지금까지 학점은행제란 제도를 이용한 안정적인 군연기 진행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드렸는데요?
온라인 수업과 오프라인 수업만으로 안정적인 기간 동안 연기를 진행할 수 있는 메리트를 얻어보고 싶으시다면 내 상황에 따른 정확한 상담부터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린답니다.
군대라는 특성상 어떠한 돌발변수가 발생할 지 모르기에 이를 해결해줄 담당멘토가 필요하실 텐데 자세한 상담은 1:1 메일 문의를 통해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
[ 함께보면 좋은 칼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