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전문대 지원자격 고졸자 준비 어떻게할까?


안녕하세요. 스터디어스입니다.
의료/보건 분야의 직업과 전망은 익히 들어 긍정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겁니다.
의사를 시작으로 방사선사, 물리치료사, 안경사 등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인기가 많은 하나의 직업을 꼽으라면 간호사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유명한 대학을 졸업하는 것이 좋겠지만 간호사는 간호학과를 졸업해 국가고시를 합격하고 되는 직업인만큼 크게 연연하지 않죠.
하지만 지원자가 많아 경쟁률이 높은만큼 높은 성적이 필요한데요?
목표 대학에서 요구되는 성적이 맞춰지지 않는다면 보통 재수나 반수를 준비하게 되는데, 그러지 않아도 간호전문대 지원자격 갖춰 진학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간호전문대학

간호전문대 지원자격을 알아보기 위해선 어떤 대학을 목표로 할 것인지 정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수도권에 개설되어있는 대학은 경민대, 경복대, 경인여자대, 동남보건대, 두원공과대, 부천대, 삼육보건대, 서울여자간호대, 서일대, 서정대, 수원과학대, 수원여자대, 안산대, 여주대, 용인송담대, 인천재능대 등이 존재합니다.
서울특별시에 3곳, 인천광역시에 2곳, 경기도권에 11곳이 설립되어있죠.
지방권에는 보다 다양하게 설립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상북도에서 가장 많았으며 이외의 지역에는 비슷비슷하게 존재합니다.
수시 1차, 2차
여느 전공처럼 간호전문대 지원자격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모집요강을 살펴보고 준비하는 것이 확실합니다.
간호 전문대학 중 인기가 많은 대학 중 하나인 동남보건대학교의 2020년도 입학 모집요걍을 참고하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집일정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면 되는데, 한 가지 중요한 것은 수능이나 내신 성적으로 준비하는 게 아닌 정원외특별전형의 대졸자전형으로 준비하는 것.
수시 1차에서는 21명, 수시 2차에서는 8명을 모집했습니다.

전형반영요소는 전문대학이상 졸업자의 경우 전적대학의 성적이 100% 반영된다는 것.
때문에 단순한 학위가 아닌 높은 성적의 학위가 필요합니다.
정시

정시는 수시지원이 마감된 이후 1월~2월에 일정이 진행됩니다.
전형반영요소 역시 수시와 동일하게 전적대학의 성적이 100% 반영되기 때문에 고득점의 학위가 요구되는 것이 동일하죠.
그렇다면 간호전문대 지원자격은 전문대학 졸업이라는 학력이라는 말이 되는데, 이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겠네요.
재수가 아닌 대졸자전형으로?

입시에 한 번 떨어지면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재수나 반수를 통한 재도전을 생각하게 되지만 위처럼 대졸자전형을 준비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전문대 졸업 학력이라는 지원자격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국의 N수생과 고3을 경쟁자로 두는 수능과는 확연한 경쟁률 차이를 보이기 때문.
지원자격으로 필요한 전문대 졸업 학력을 대학다녀 준비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습니다.
이때, 대학을 다니지 않고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인 학점은행제를 활용한다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대학 성적보다 난이도가 쉬워 성적을 높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효율적인 준비가 되는 셈이죠.
분명 온라인으로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성적 관리를 위해 쉬운 과목을 이수하는 것부터, 들었던 수업을 인정받기 위한 행정절차를 진행하기 위해서 일일이 알아봐야 문제가 없습니다.
자칫 잘못하다간 오히려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는 사례가 발생할 수 있으니 스터디어스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