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수의학과 편입, 보다 수월하게 준비하려면?

수도권 수의학과 편입 메인이미지

안녕하세요. 스터디어스입니다.

인스타, 페북 등의 SNS와 유튜브 등의 플랫폼을 보면 반려견, 반려묘 등과 보낸 일상을 올려 화제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애완동물을 바라보는 시선이 예전과는 달라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전처럼 단순히 집을 지키는 동물이라는 인식에서 발전하여 하나의 가족구성원으로 인정받아 이에 대한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으려는 사람들이 늘어났죠.

관련 분야의 사업이 추진되고 확장되어 관련 직업에 대한 수요도 증가중인데, 수의사 역시 이에 포함되는 직업.

하지만 개설되어있는 대학이 많이 없어 경쟁률만 높아지는 상황이라 높은 수시, 정시 등급을 요구하죠.

이 조건을 달성 못했을 경우 수도권 수의학과 편입으로 준비하는 방법이 있어 어떻게 준비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의사란?

수의사는 단순하게 설명하면 동물병원에서 진료와 예방접종을 담당하는 의사입니다.

단순히 동물병원 외에도 제약회사나 공무원으로 근무가 가능하며 관련된 기초의학을 연구하거나 동물원, 연구원 등으로 진출할 수 있죠.

가장 많은 진출분야가 진료영역이기에 동물병원에서 수의사 분들을 가장 많이 만날 수 있는 것입니다.

수도권 수의학과 편입 교육/자격/훈련 임금/직업만족도/전망

같은 직업이라고 해도 어떤 분야로 진출하냐에 따라 소득층이 조금 다르게 됩니다.

하위 소득층에서는 평균 4,300만원 정도였으며, 상위 소득층에서는 6,200만원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직업만족도와 앞으로의 전망에서 긍정적인 부분인만큼 계속해서 오를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그렇기에 성적이 되지 않아도 수도권 수의학과 편입을 통해 준비하려는 상황.

수도권 수의학과

수도권 수의학과 편입 가능한 대학

건국대가 유일한 사립대학이며 이외에는 대부분 지방을 대표하는 지방거점국립대에 개설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많은 대학에 있는 학과가 아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을 잘 살펴 수도권 수의학과 편입 목표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의학과 편입

서울에 모교 대학병원이 존재하며 타 대학보다 졸업인원이 2배 많은 특성을 지닌 건국대학교의 편입 모집요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자연계로 포함되는 수의학과는 1단계에서나 2단계에서 높은 필기고사 반영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기고사는 영어와 수학을 보게 되며 이후에 보게 되는 면접에서는 학업역량과 전공적합성 등을 확인하는만큼 화학과 유전학 등의 전공지식을 미리 쌓아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국대학교의 경우 편입영어를 자체적으로 시험하지만 대부분의 지방거점국립대학교에서는 공인영어 성적이 필요하므로 수도권 수의학과 편입을 위해서는 이 부분의 준비가 이루어져야합니다.

편입 준비방법

편입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은 여러 가지지만 1차적으로 준비가 되어야 하는 것은 지원자격.

일반편입은 2년제 대학 졸업 학력, 학사편입은 4년제 대학 졸업 학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대학을 다니며 위 준비를 병행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죠.

그렇기에 수도권 수의학과 편입을 준비하는 분들은 학점은행제라는 교육제도를 병행하는 추세.

온라인 교육제도로 대학을 다니지 않아도 편입 지원자격을 갖출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학을 다니는 것보다 여유로운 방법인만큼 다른 준비들을 탄탄하게 할 수 있어 효과적이지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존재합니다.

단순히 수업을 듣는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수업을 들어야 하는지, 이를 인정받기 위한 행정절차는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확실히 알아보는 것이 우선입니다.

보다 확실하게 알아보고 수의학과 편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스터디어스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빠른 답변을 희망하시나요? 희망과정과 함께 컨설팅 문의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