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대 간호학과 경쟁률 알아보기

오늘은 지방에 위치한 간호대 경쟁률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간호사 면허증을 취득하기 위해 간호대 입학 준비를 많이 하는 학생 분들을 비롯한 간호조무사 이신 분들이 많이 있으신데요.

우리가 입시 준비를 할 때 가장 크게 생각하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경쟁률이죠!

수도권 지역에 있는 간호대학의 경쟁률은 유명하기도 하고 들어가고 싶어하는 학생 분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많이 치열하다고 보셔야 하는데요.

전문대학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는 관련 뉴스 기사는 여기 를 누르시면 바로 확인해볼 수 있어요!

그래서 눈을 돌리는 곳이 지방대 간호학과인데요, 지금부터 대표 지방대 간호학과 경쟁률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볼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집중해주시겠어요?

지방대 간호학과 경쟁률 메인이미지

PART 1. 지방대 간호학과 경쟁률

대표적인 몇몇 지방대 간호학과 경쟁률부터 살펴볼 건데요,

첫번째로 살펴볼 학교는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 입니다.

지방대 간호학과 경쟁률 간호학과 전형

지방대 간호학과 경쟁률 작년도 입시결과를 살펴보면 정원 내 일반전형의 수시 경쟁률이 7.9, 합격점수 커트라인이 5.4등급이었으며 제일 낮은 경쟁률 1.4를 기록한 전형이 정원 외 전형 중 하나인 전문대졸이상자 전형이라는 걸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학교는 춘해보건대학교 간호학과인데요.

지방대 간호학과 경쟁률 춘해보건대학교 성적현황
수시 1차 지원현황

위 표를 살펴보시면 간호학과 일반전형의 경쟁률이 16.4로 매우 높은 편이며, 이에 비해 제일 낮은 경쟁률인 전문대졸이상 전형은 4.44를 기록했다는 걸 확인해보실 수 있죠.

이렇게 확인해보셨듯이 우리가 지방대 간호학과 경쟁률을 낮추고 입학합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경쟁률이 낮은 전형을 준비해서 준비하셔야만 하는데요,

위에서 본 경쟁률 낮은 대졸자전형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PART 2.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은 전문대 간호학과를 1학년으로 신입학하는 과정을 말하는데요, 이 전형은 대학 졸업장만 있으면 누구나 지원해볼 수가 있답니다.

이 전형을 준비할 때에는 대학교 성적+ 면접을 평가요소로 반영하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요소만 잘 준비돼 있다면 바로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을 지원해보실 수가 있죠!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 를 클릭해보시면 됩니다.

PART 3. 대졸자전형 준비방법

다만 대졸자전형의 경우 학력조건이 필요하다 보니 일반적인 분들은 준비하지 못 하는 건 아닐까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떤 경우 나와는 관계 없는 전형이라 하여 제대로 확인하지도 않고 관심에서 꺼버리는 경우도 발생하죠.

그러나 대졸자전형은 누구나 준비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른 방법으로는 학점은행제란 제도가 많이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제도는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으며, 정식 학위로 인정되어 대졸자전형에 필요한 지원조건으로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니 꼼꼼히 알아보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지방대 간호학과 경쟁률은 생각보다 높지 않습니다.. 간호사란 인력을 정부에서 많이 뽑고자 충원할 수 있는 전형을 많이 만들어 우리가 더욱 도전해보기 용이하게 하고 있죠.

이 중에서도 대졸자전형을 활용하면 보다 더 쉽게 대학의 문을 두드릴 수 있을 거라 보입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상담센터에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빠른 답변을 희망하시나요? 희망과정과 함께 컨설팅 문의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