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준비하기!

“지역 전문대, 취업 지름길!”

고졸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메인

4년제 대학을 나와도 일자리를 찾지 못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취업률이 높은 전문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

취업이 되지 않는 현실 속에서 당장의 입간판 보다는 장래의 취업가능성에 더 주목을 하는 실속파가 늘고 있는 것이죠.

그 중 단연 취업률이 가장 높이 나타나는 학과는 바로 ‘의료보건계열’인데, 전문대학교의 의료보건계열 평균 취업률은 76.6%로

물리치료사 취업률이 89%로 가장 높았으며 간호사는 두 번째로 86.3%를, 치과위생사가 85%로 세 번째를 기록하였답니다.

특히 간호사의 경우에는 현재 고질적인 인력난 문제에 시달리고 있기에 정부에서 ‘간호사 인력 확충’에 집중한다고 발표함으로써 앞으로 취업률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해서 오늘은 취업난 걱정없는 간호사가 되고자 하는 고졸 학습자분들을 위해 방향성을 제고해드리고자 글을 써보려고 한답니다.

고졸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으로 간호사되는법

>간호사가 되기 위한 과정 : 첫 난관은 ‘간호학과 입학’

간호사가 되기 위해선 반드시 4년제 간호학과를 졸업한 후 간호 국가고시를 치러야만 하는데 해당 국가고시는 합격률이 95%를 웃돌기 때문에 이를 걱정하는 간호학과 학생들은 많이 없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죠.

허나 간호사 준비의 첫 단계인 4년제 간호학과 입학의 경우 현재 높은 취업률로 인해 지원자 쏠림현상이 발생하며 수능을 통한 입시가 매우 어려워진 상황인데요?

간단하게 현재 수능을 통한 간호학과 입학이 얼마나 어려워졌는지 보여드리자면 수능 평균이 2.7등급인 경우 초당대, 한려대, 한일장신대, 호원대 등 각 지방에 있는 대학에 원서접수를 하는 경우 합격을 기대해볼 수 있답니다.

해서 현재 고졸 학력인 학습자분들 중 수능공부에 자신이 없다거나 다소 나이가 많아 수능 등을 통한 입학을 준비해볼 여력이 없는 경우 간호사준비를 포기해야 하나 걱정 중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답니다.

그러나! 수능이라는 어려운 장벽을 넘을 필요 없이 학교에서 요구하는 지원자격만 갖추면 수월한 입학준비가 가능한 전형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으셨을까요!?

간호학과 입학 가이드라인

고졸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입학준비

고졸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이란?

>수능에 자신없는 고졸을 위한 최고의 입시전략 : 고졸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대졸자전형이란 전문대학교에만 존재하는 전형으로 수능을 보지 않는 대신 지원자격을 갖춰야 하는데, 큰 틀에서 전문대졸업장을 지원자격으로 내세우고 있답니다.

물론 세부 지원자격의 경우에는 대학마다 조금씩 차이를 보이며 보통 전문대졸업자, 전문대졸업예정자, 70학점 이상 취득자 등으로 나뉘기에 원하는 학교가 있다면 반드시 해당 대학교의 대졸자전형 모집요강을 꼼꼼히 살펴봐야만 하죠.

그렇다면 대졸자전형의 경우 지원자격이 전문대졸업장이기에 해당 졸업장의 학교 네임벨류를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 것은 아닐까 의문이 드실텐데,

해당 전형의 경우엔 오로지 전문대졸업장 평균 성적과 면접만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고 있답니다.

즉, 전문대졸업장을 갖춰보면서 전적대 평균성적만 잘 관리해준다면 원하는 간호학과에 충분히 합격을 해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물론 현재 전문대졸업장이 갖춰지지 않은 고졸의 경우에도 굳이 졸업장 취득을 위해 오프라인 대학을 다닐 필요 없이 온라인 학위취득 제도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대졸업장을 쉽고 빠르게 갖춰보실 수 있으니 지원자격을 갖추는 것에 있어 불편함은 잠시 넣어두셔도 괜찮답니다.

TIP 고졸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총정리

지원가능한 대학 : 전문대학교 간호학과(4년제) 전국 86개 대학

->2017년1월1일 이후 전국 간호학과는 모두 4년제로 통일되었다.

지원자격 : 전문대졸업자 혹은 졸업예정자

합격자 선발방식 : 전적대 평균성적 +면접

입학학년 : 1학년 신입학

>대졸자전형을 준비해야만 하는 사람은?

1. 공부에 자신이 없는 분이라면 수능과 내신을 통한 전형은 반드시 피하셔야만 한답니다.

대졸자전형은 지원자격인 전문대졸업장만 갖추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학점은행제 졸업장 취득을 하면서 조금만 신경써주신다면 전적대성적도 충분히 높게 갖춰보실 수 있답니다.

2. 간호조무사 일과 병행해야만 한다면 대졸자전형을 추천할게요.

현직 간호조무사로써 일을 하시다가 간호사가 되고 싶으신 경우 간호사준비는 하고 싶은데 지금 당장의 생계유지 때문에 간호조무사 일도 쉽게 그만두실 수 없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고졸 간호조무사라면 일과 병행하여도 충분히 온라인 수업으로 졸업장 취득이 가능하고, 따로 시간을 비워 공부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대졸자전형이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답니다.

3. 나이가 많아서 간호사준비가 걱정되는 분이라면 무조건 대졸자전형을 선택하셔야만 해요.

대졸자전형을 주로 진행하고자 하는 분들은 현직 고3이나 재수생들이 아니라 어느 정도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랍니다.

때문에 나와 비슷한 조건의 경쟁자들과만 비교가 되기 때문에 합격가능성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죠!

대졸자전형과 편입과정

>대졸자전형이 아닌 편입을 선택해야만 하는 사람은?

허나 대졸자전형의 경우 수능이란 장벽을 넘지 않아도 되며 편입과 같은 영어 입학 시험조차 치르지 않는다는 장점이 존재하지만 1학년으로 신입학을 한다는 것이 단점으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해서 1학년 신입학이 아니라 3학년으로 들어가 조금이라도 빠른 시일내에 간호학과 졸업을 해보고 싶은 분이라면 ‘간호학과 편입’을 선택해주셔야만 하죠.

허나 고졸의 경우 선택할 수 있는 편입 종류는 간호학과 학사편입 밖에 없으며 이를 위해선 편입영어 공부를 반드시 병행해주셔야만 하기에

영어에 자신이 있다면 대졸자전형이 아니라 간호학과 학사편입을 준비해주시는 것이 조금 더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더 궁금한점은 스터디어스 상담센터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도움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빠른 답변을 희망하시나요? 희망과정과 함께 컨설팅 문의를 남겨주세요!